■ 금산사 소개 금산사는 백제 법왕 1년(599)에 산문을 열었습니다. 신라 혜공왕 2년(766)에 진표율사가 33척의 철미륵상을 모신 후 미륵신앙의 근본도량으로 크게 중창하였습니다. 고려 문종(1079년) 때 혜덕왕사가 80여 전각과 40여 암자를 거느린 대 가람으로 변모시켜 전성기를 보냈으나 조선 정유재란 때 왜군에 의해 모두 전소되고 말았습니다. 조선 인조 때 대적광전과 미륵전(국보62호) 등을 재건하였고, 오늘날에 와서는 화엄과 유식사상을 근본으로 삼아 마음 쉬는 도량으로 발전시켜가고 있습니다.
■ 걸림과 불편함이 없는 휴식을 경험합니다. 그저 쉬고 또 쉬기만하세요. 공양 시간 외에는 스스로 시간을 운용하시면 됩니다.
■ 미성년자인분은 반드시 성인 보호자분과 함께 예약해야만 이용가능합니다!
■ 입실시간은 오후3시까지 입니다.(체크아웃은 퇴실당일 오전11시까지) 결재는 최소 3일전에 해주세요.
통화가능 시간 오전9시~오후5시(12:00~13:00 점심시간 ) / 010-8690-3308 / geumsansa@templestay.com /
네이버에 '금산사 템플스테이'
검색후 -> '나는 쉬고싶다' 사이트 접속 -> 프로그램 선택후 체크인, 체크아웃 설정후 결재(계좌이체가능) -
외국인 관련 문의 : geumsansa@templestay.com -
금산사 공식 Homepage : http://www.geumsansa.org/
■ 금산사 템플스테이 - '나는 쉬고 싶다' 중국 당나라 때 선승 조주스님의 방하착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가져왔습니다.
우리 마음은 온갖 분별로 스트레스가 얽혀 있습니다.
그런 분별하는 마음을 내버려두라는 말이 방하착입니다. 내려놓을 것도, 얻을 것도 없는 경지가 마음 쉬는 도리라고 합니다.
이것이다 저것이다 분별하는 마음에 집착하지 않고 그저 쉰다는 경지.
내비둬~!! 금산사 템플스테이에서 함께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 ★ 템플스테이 예약시 미성년자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해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 자율휴식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예불(자율), 선택 프로그램 : 식사시간만 준수해주시고 나머지는 자율입니다.
단, 예불관련 교육(불교의 이해,절하는법, 명상하는법, 예불의 의미)을 희망하시는 참가자는 미리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1박2일 주말체험 프로그램- '나는 쉬고 싶다' 프로그램: 108배, 명상, 포행, 스님과 차담, 예불 일시: 매주 주말 (토~일, 1박2일) 참가비: 성인100,000원, 학생80,000원
■ 특별 이벤트 프로그램(1박2일)- '내비둬 콘서트' 프로그램: 스님과 뮤지션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 자율휴식형 운영 일시: 연간 5회 개최(사전 공지)
■ 당일형 템플스테이 단체 예약시 가능 프로그램 : 사찰 소개, 미륵전(국보62호),
스님과의 차담 일시 : 화~금 (1pm~3pm) 참가비 : 30,000원
■ Special Meal : Korean cuisine cooked with local wild vegetables(5~6ea)
■ 숙소 : 2인실(16실), 3~4인실(5실) 숙소 21실에 화장실, 세면장, 에어컨, 온수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주변관광지 : 김제벽골제, 전주한옥마을
상세정보 및 단체참가 문의 통화가능 시간 오전9시~오후5시(12:00~13:00 점심시간 ) /
010-8690-3308 / 063-542-0048 /
E-mail : geumsansa@templestay.com
금산사 공식 Homepage : http://www.geumsansa.org/
★입실시간은 참가신청일 오후 3시 ~ 4시까지이며, 3시 이전에는 전일 참가자가 사용한 방사를 청소하고 정리하는 중 이오니 너무 일찍 오셔도 방사배정이 어려울 수 있는점 양해 바랍니다.
(오후 4시까지 못 오시게 되면 연락 주세요.)
★퇴실시간은 참가 마지막날 오전11시까지 입니다. 일정이 있으신분은 그 이전에도 방사정리 후 퇴실가능합니다.
준비물은 여분의 옷가지와 속옷, 세면도구, 수건, 편한 운동화(산행하실분), 개인물병과 비상약품등입니다.
차량으로 오시는분은 매표소에 템플스테이 참가자라고 말씀하시면 무료통과 가능합니다.
일주문 지나서 우측에 템플스테이 건물이 있으며 주차장은 위쪽으로 10여미터만 가면 넓은 공터가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고 들어오시면 됩니다.
템플스테이 체험관 대문은 안쪽에서 쉽게 열고 들어오실수있으며 위쪽 사무실 건물로 오시 신청서 작성 및 상담후 수련복 지급후 방사안내해드립니다.
세면도구, 수건, 옷가지, 물통등은 꼭 챙겨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템플스테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휴식을 위해 이용하는 장소입니다.
소음 및 남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는 자제하시기 바라며, 가급적 9시이후에는 방안에서 전화통화 및 대화를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음주 및 흡연, 고성방가로 인한 문제야기시 퇴실조치되실수있음을 인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금산사] 템플스테이
-
휴식형
2025 나는 쉬고 싶다(휴식형)
전북,
2025-10-27~
2026-01-31
걸림과 불편함이 없는 휴식을 경험합니다. 그저 쉬고 또 쉬기만 하세요.
오리엔테이션 (사찰예절 습의) 과 공양 시간 외에는 스스로 시간을 운용하시면 됩니다.
*사찰의 사정으로 프로그램이 변경될수도 있습니다.
▶참가 신청 후 3일이내로 참가비를 입금해...
예약하기